키워드는 코드의 키역할을 하는 특정 단어이다.
- >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는 명령어
abstract
: 추상 클래스를 선언하는데 사용. (추상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제공할 수 있다.)
boolean
: 변수를 부울 형식으로 선언하는데 사용. True 및 False 값만 유지할 수 있음. (True, False)
break
: 루프 또는 switch문을 끓는데 사용.
byte
: 8비트 데이터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
case
: switch문과 함께 텍스트 블록을 표시하는데 사용.
catch
: try문에서 생선된 예외를 잡는데 사용. 트라이 블록 후에만 사용해야 함. (try문에 사용됨)
char
:부호 없는 16비트 유니코드 문자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 (문자)
class
: 클래스를 선언하는데 사용.
continue
: 키워드를 사용하여 루프를 계속한다. 프로그램의 현재 흐름을 계속하고 지정된 조건에서 나머지 코드를 건너뛴다.
default
: 스위치 문에 기본 코드 블록을 지정하는데 사용.
do
: 제어문에서 루프를 선언하는데 사용. 프로그램 일부를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음.
double
: 64비트 부동 소수점 숫자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
else
: if문의 대체 분기를 나타내는데 사용. (if문에 사용됨)
enum
: 고정 상수 집합을 정의하는데 사용. 열거형 생성자는 항상 개인 또는 기본값이다.
extenses
: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에서 파생되었음을 나타내는데 사용.
final
: 변수의 값이 일정함을 나타내는데 사용. 변수와 함께 사용됨.
finally
: 트라이 - 캐치 구조의 코드 블록을 나타낸다. 이 블록은 예외 처리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실행됨.
float
: 32비트 부동 소수점 숫자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 (부동소수점형 리터럴은 double형이 기본이다. 따라서 12.3F와 같이 숫자의 끝에 f나 F를 붙이면 float형 리터럴이 된다.)
for
: 키워드를 사용하여 for루프를 시작한다. 이 명령어는 어떤 조건이 참일 때 일련의 명령/기능을반복적으로 실행하는데 사용된다. 반복 횟수가 고정된 경우 루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.
if
: 조건을 테스트한다. 조건이 참이면 if 블록을 실행한다.
implements
: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데 사용.
import
: 키워드를 사용하면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고 현재 소스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.
instance of
: 개체가 지정된 클래스의 인스턴스인지 또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지를 테스트하는데 사용.
int
: 32비트 부호 있는 정수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
interface
: 인터페이스를 선언하는데 사용. 추상적인 방법만 있을 수 있음.
long
: 64비트 정수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
new
: 키워드를 사용하여 새 개체를 만든다.
null
: 참조가 아무 것도 참조하지 않음을 나타내는데 사용. 가비지 값을 제거한다.
package
: 클래스를 포함하는 Java 패키지를 선언하는데 사용.
public
: 액세스 한정자이다. 이 값은 항목이 어디에서나 액세스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데 사용됨. 수식어 중 가장 범위가 넚음.
return
: 실행이 완료될 때 메서드에서 반환하는데 사용.
short
: 16비트 정수를 포함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는데 사용.
static
: 변수 또는 메서드가 클래스 메서드임을 나타내는데 사용. 주로 메모리 관리에 사용됨.
switch
: 테스트 값을 기반으로 코드를 실행한느 swich문을 포함.
[정리]
기본 데이터형 예약어 : boolean, char, byte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
클래스관련 예약어: class, abstract, extends, implements, interface, enum, this, super, new, instanceof
제어문 예약어: for, do, while, continue, break, if, else, switch, case, default
예외처리 예약어: throw, throws, try, catch, finally
접근 제한자 : private, public, protected, default
메소드 관련 예약자: void, return,
패키지 관련: import, package
변수 관련 : static, final, transient, volatile, var
기타 예약어: native, synchronized, module, requires, exports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도전! - 회원 가입 순서 기록 및 조회 시스템 (0) | 2024.05.16 |
---|---|
[JAVA] 도전! - 영화 평점 관리 시스템 (0) | 2024.05.16 |
간단한 RPG 게임 만들기 (기초단계1 --> 코드 완성X) (0) | 2024.04.16 |
[JAVA] 형 변환 문제 (할인율) (0) | 2024.04.16 |
[JAVA] 도전 과제 (이중 for 구문) (0) | 2024.04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