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JAVA] BUBBLE GAME(버블 게임) 10단계

JAVA/Java 응용

by 미로910 2024. 5. 8. 08:54

본문

적군 생성 및 버블 수정

파일 (new 파일 ->  BackgroundEnemyervice, Enemy, EnemyWay)

인터페이스 파일

enum 파일
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public class Player extends JLabel implements Moveable {
	
	BubbleFrame mContext;

	private int x;
	private int y;
	private ImageIcon playerR, playerL;

	// 움직임의 상태
	private boolean left;
	private boolean right;
	private boolean up;
	private boolean down;

	// 벽에 충돌한 상태
	private boolean leftWallCrash;
	private boolean rightWallCrash;
	

	// 플레이어 속도 상태
	private final int SPEED = 4;
	private final int JUMPSPEED = 2;
	
	// enum 타입의 활용
	PlayerWay playerWay;

	// get,set

	public Player(BubbleFrame mContext) {		// 부모의 주소값이 들어오는 
		this.mContext = mContext;
		initData();
		setInitLayout();
		// 백그라운드 서비스 시작
		new Thread(new BackgroundPlayerService(this)).start();

	}

	public int getX() {
		return x;
	}

	public void setX(int x) {
		this.x = x;
	}

	public int getY() {
		return y;
	}

	public void setY(int y) {
		this.y = y;
	}

	public ImageIcon getPlayerR() {
		return playerR;
	}

	public void setPlayerR(ImageIcon playerR) {
		this.playerR = playerR;
	}

	public ImageIcon getPlayerL() {
		return playerL;
	}

	public void setPlayerL(ImageIcon playerL) {
		this.playerL = playerL;
	}

	public boolean isLeft() {
		return left;
	}

	public void setLeft(boolean left) {
		this.left = left;
	}

	public boolean isRight() {
		return right;
	}

	public void setRight(boolean right) {
		this.right = right;
	}

	public boolean isUp() {
		return up;
	}

	public void setUp(boolean up) {
		this.up = up;
	}

	public boolean isDown() {
		return down;
	}

	public void setDown(boolean down) {
		this.down = down;
	}

	public boolean isLeftWallCrash() {
		return leftWallCrash;
	}

	public void setLeftWallCrash(boolean leftWallCrash) {
		this.leftWallCrash = leftWallCrash;
	}

	public boolean isRightWallCrash() {
		return rightWallCrash;
	}

	public void setRightWallCrash(boolean rightWallCrash) {
		this.rightWallCrash = rightWallCrash;
	}
	

	public int getSPEED() {
		return SPEED;
	}

	public int getJUMPSPEED() {
		return JUMPSPEED;
	}

	private void initData() {
		playerR = new ImageIcon("img/playerR.png");
		playerL = new ImageIcon("img/playerL.png");

		// 처음 실행 시 초기값 셋팅
		x = 450;
		y = 535;

		// 플레이어가 가만이 멈춤 상태
		left = false;
		right = false;
		up = false;
		down = false;

		leftWallCrash = false;
		rightWallCrash = false;
		
		playerWay = PlayerWay.RIGHT;
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		setIcon(playerR);
		setSize(50, 50);
		setLocation(x, y);
	}

	@Override
	public void left() {
		playerWay = PlayerWay.LEFT;
		left = true;
		setIcon(playerL);

		// <- <- <-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				while (left) {

					x = x -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10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
				}

			}
		}).start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right() {
		playerWay = PlayerWay.RIGHT;
		right = true;
		setIcon(playerR);
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while (right) {

					x = x +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10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 // 0.01

				}
			}

		}).start();

	}// end of right

	@Override
	public void up() {
		System.out.println("점프");

		up = true;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for (int i = 0; i < 130 / JUMPSPEED; i++) {
					y = y - JUMP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5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				}
				// 객체의 상태값을 잘 조절해야 한다
				up = false;
				down();
			}
		}).start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down() {
		System.out.println("다운");
		down = true;
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while (down) {

					y = y +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3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
				}
				// 상태값 처리를 확실히 하자
				down = false;
			}
		}).start();

		// 상태값 처리를 확실히 하자
		

	}// end of down
	
	// 플레이어에 공격
	public void attack() {
		
		// 일 작업자에게 위임 처리
		// 람다 표현식 --> 말 그래도 표현식. 타입 추론 가능(자바는)
		
		new Thread( () -> {
			// run() 안에 들어오는 식을 작성해 주면 된다.
			Bubble bubble =  new Bubble(mContext);
			// mContext 통해서 (JFram의 메서드를 호출 할 수 있다)
			mContext.add(bubble);
			
			if(playerWay == PlayerWay.LEFT) {
				// 버블을 왼쪽으로 쏘기
				bubble.left();
			} else {
				// 버블을 오른쪽으로 쏘기
				bubble.right();
			}
			
		} ).start();
	
	}
	

}// end of class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public class Enemy extends JLabel implements Moveable {

	BubbleFrame mContext;
	// 살아 있는 상태 0, 물방울에 갇힌 상태1
	private int state;

	// 적군에 좌표값 위치 상태
	private int x;
	private int y;
	private ImageIcon enemyR, enemyrL;

	// 움직임 상태
	private boolean left;
	private boolean right;
	private boolean up;
	private boolean down;

	// 적군 멈추기
	private boolean leftWallCrash;
	private boolean rightWallCrash;
	
	
	// get, set

	
	public BubbleFrame getmContext() {
		return mContext;
	}

	public void setmContext(BubbleFrame mContext) {
		this.mContext = mContext;
	}

	public int getX() {
		return x;
	}

	public void setX(int x) {
		this.x = x;
	}

	public int getY() {
		return y;
	}

	public void setY(int y) {
		this.y = y;
	}

	public ImageIcon getEnemyR() {
		return enemyR;
	}

	public void setEnemyR(ImageIcon enemyR) {
		this.enemyR = enemyR;
	}

	public ImageIcon getEnemyrL() {
		return enemyrL;
	}

	public void setEnemyrL(ImageIcon enemyrL) {
		this.enemyrL = enemyrL;
	}

	public boolean isLeft() {
		return left;
	}

	public void setLeft(boolean left) {
		this.left = left;
	}

	public boolean isRight() {
		return right;
	}

	public void setRight(boolean right) {
		this.right = right;
	}

	public boolean isUp() {
		return up;
	}

	public void setUp(boolean up) {
		this.up = up;
	}

	public boolean isDown() {
		return down;
	}

	public void setDown(boolean down) {
		this.down = down;
	}

	public boolean isLeftWallCrash() {
		return leftWallCrash;
	}

	public void setLeftWallCrash(boolean leftWallCrash) {
		this.leftWallCrash = leftWallCrash;
	}

	public boolean isRightWallCrash() {
		return rightWallCrash;
	}

	public void setRightWallCrash(boolean rightWallCrash) {
		this.rightWallCrash = rightWallCrash;
	}

	public EnemyWay getEnemyWay() {
		return enemyWay;
	}

	public void setEnemyWay(EnemyWay enemyWay) {
		this.enemyWay = enemyWay;
	}

	public int getSPEED() {
		return SPEED;
	}

	public int getJUMPSPEED() {
		return JUMPSPEED;
	}

	
	// 적군 속도 상태
	private final int SPEED = 3;
	private final int JUMPSPEED = 1;

	// 적군 방향 상태
	private EnemyWay enemyWay;

	public Enemy(BubbleFrame mContext) { // 부모의 주소값이 들어오는
		this.mContext = mContext;
		initData();
		setInitLayout();
		
		left();
	}
	
	public int getState() {
		return state;
	}
	
	public void setState(int state) {
		this.state = state;
	}

	private void initData() {
		enemyR = new ImageIcon("img/enemyR.png");
		enemyrL = new ImageIcon("img/enemyL.png");

		state = 0;

		// 처음 실행 시 적군 위치
		x = 720;
		y = 175;

		// 적군 방향 상태
		left = false;
		right = false;
		up = false;
		down = false;

		enemyWay = EnemyWay.LEFT;
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		setIcon(enemyR);
		setSize(50, 50);
		setLocation(x, y);
	}

	@Override
	public void left() {
		enemyWay = enemyWay.LEFT;
		left = true;
		setIcon(enemyrL);

		// <- <- <-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				while (left) {

					x = x -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10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
				}

			}
		}).start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right() {
		enemyWay = enemyWay.RIGHT;
		right = true;
		setIcon(enemyR);
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while (right) {

					x = x +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10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 // 0.01

				}
			}

		}).start();

	}// end of right

	@Override
	public void up() {
		System.out.println("점프");

		up = true;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for (int i = 0; i < 130 / JUMPSPEED; i++) {
					y = y - JUMP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5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				}
				// 객체의 상태값을 잘 조절해야 한다
				up = false;
				down();
			}
		}).start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down() {
		System.out.println("다운");
		down = true;

		new Thread(new Runnable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run() {

				while (down) {

					y = y + SPEED;
					setLocation(x, y);
					try {
						Thread.sleep(3);
		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		e.printStackTrace();
					}

				}
				// 상태값 처리를 확실히 하자
				down = false;
			}
		}).start();

		// 상태값 처리를 확실히 하자

	}// end of down

}// end of class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.awt.event.KeyAdapter;
import java.awt.event.KeyEvent;

import javax.imageio.ImageIO;
import javax.swing.Icon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public class BubbleFrame extends JFrame {
	
	// 컨택스트를 생성하는 방법 (셀프 참조)
	BubbleFrame mContext = this;

	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	// 포함관계 - 콤포지션
	private Player player;
	private Enemy enemy1; // 적군 한마리 생성
	
	
	

	public BubbleFrame() {
		initData();
		setInitLayout();
		addEventListener();

	

	}

	private void initData() {
		// todo 이미지 변경
		backgroundMap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g/backgroundMap.png"));

		// backgroundMap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g/test.png"));
		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		// Frame -> root Panal
		setContentPane(backgroundMap); // add 처리
		setSize(1000, 640);

		// mContext -> 참조 타입( ) --> 주소값에 크기는 기본 4byte 이다.
		player = new Player(mContext);
		
		enemy1 = new Enemy(mContext);
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
		// 좌표 값으로 배치
		setLayout(null);
		setResizable(false); // 프레임 크기 조절 불가
		setLocationRelativeTo(null); // JFrame 여러분 모니터 가운데 자동 배치
		setVisible(true);

		add(player);
		add(enemy1);

	}

	private void addEventListener() {

		this.addKeyListener(new KeyAdapter() {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keyPressed(KeyEvent e) {
				System.out.println("key code : " + e.getKeyCode());

				switch (e.getKeyCode()) {

				case KeyEvent.VK_LEFT:

					// 왼쪽으로 방향키 누르고 있다면
					// key 이벤트가 계속 <- <- <- <- <-
					// 왼쪽 상태가 아니라면
					// 왼쪽 벽에 충돌 한게 아니하면
					if (!player.isLeft() && !player.isLeftWallCrash()) {
						player.left();

					}

					break;
				case KeyEvent.VK_RIGHT:

					if (!player.isRight() && !player.isRightWallCrash()) {
						player.right();
					}

					break;
				case KeyEvent.VK_UP:
					player.up();

					break;
				case KeyEvent.VK_SPACE:
					//add(new Bubble(player)); // 익명 클래스 add -> 붙이다(그 값 하나만 출력)
					player.attack();
					// 프레임에 컴포넌트를 add 동작은 누구? JFrame --> add() 메서드이다.
					// 버블 실행시에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왜 일까?
					// -> 메인 쓰레드가 없어서 //new Thread(new Runnable() {}
					break;
				default:
					break;
				// case KeyEvent.VK_DOWN :
				// player.down();

				}

			}// end of KeyPressed

			@Override
			public void keyReleased(KeyEvent e) {

				switch (e.getKeyCode()) {

				case KeyEvent.VK_LEFT:
					// 왼쪽으로 가능 상태 멈춤
					player.setLeft(false);
					break;

				case KeyEvent.VK_RIGHT:
					// 오른쪽을 가능 상태 멈춤
					player.setRight(false);
					break;
				default:
					break;

				}

			}// end of KeyReleased

		});

	}
	
	//getter
	public Player getPlayer() {
		return player;
	}
	
	public Enemy getEnemy() {
		return enemy1;
	}

	// 코드 테스트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main 함수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는 하위에 생성된 모든 객체들에 
		// 주소값을 알고 있다. (중요!! 중요!! 중요!!)
		
		new BubbleFrame();

	}// end of main

}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x.naming.Context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public class Bubble extends JLabel implements Moveable {

	private BubbleFrame mContext;

	// 의존성 컴포지션 관계
	private Player player;
	private BackgrundBubbleService backgrundBubbleService;

	private int x;
	private int y;

	// 움직임 상태
	private boolean left;
	private boolean right;
	private boolean up;

	// 적군을 맞춘 상태
	private int state; // 0.(기본 물방울), 1.(적을 가둔 상태 물방울)

	private ImageIcon bubble; // 기본 물방울
	private ImageIcon bubbled;// 적을 가둔 물방울
	private ImageIcon bomb;// 물방울 팡!

	// 연관관계, 의존성 컴포지션 관계, 생성자 의존 (DI)
	public Bubble(BubbleFrame mContext) {
		this.mContext = mContext;
		this.player = mContext.getPlayer();

		initData();
		setInitLayout();
	}

	// get,set
	public Player getPlayer() {
		return player;
	}

	public void setPlayer(Player player) {
		this.player = player;
	}

	public int getX() {
		return x;
	}

	public void setX(int x) {
		this.x = x;
	}

	public int getY() {
		return y;
	}

	public void setY(int y) {
		this.y = y;
	}

	public boolean isLeft() {
		return left;
	}

	public void setLeft(boolean left) {
		this.left = left;
	}

	public boolean isRight() {
		return right;
	}

	public void setRight(boolean right) {
		this.right = right;
	}

	public boolean isUp() {
		return up;
	}

	public void setUp(boolean up) {
		this.up = up;
	}

	public int getState() {
		return state;
	}

	public void setState(int state) {
		this.state = state;
	}

	public ImageIcon getBubble() {
		return bubble;
	}

	public void setBubble(ImageIcon bubble) {
		this.bubble = bubble;
	}

	public ImageIcon getBubbled() {
		return bubbled;
	}

	public void setBubbled(ImageIcon bubbled) {
		this.bubbled = bubbled;
	}

	public ImageIcon getBomb() {
		return bomb;
	}

	public void setBomb(ImageIcon bomb) {
		this.bomb = bomb;
	}

	private void initData() {

		bubble = new ImageIcon("img/bubble.png");
		bubbled = new ImageIcon("img/bubbled.png");
		bomb = new ImageIcon("img/bomb.png");
		backgrundBubbleService = new BackgrundBubbleService(this); // 초기화

		left = false;
		right = false;
		up = false;

		state = 0;
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		x = player.getX();
		y = player.getY();
		setIcon(bubble);
		setSize(50, 50);
		setLocation(x, y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left() {
		left = true;
		for (int i = 0; i < 400; i++) {
			x--;
			setLocation(x, y);
			
			// 만약 왼쪽벽 --> up() // 버블팡! up!
			if (backgrundBubbleService.leftWall()) {
				break; // 하나의 반복문을 멈출 때 break 사용
			}

			// 헌재 버블에 x, y 좌표값을 알고 있다.
			// 
			System.out.println("적군 x 좌표 위치 : " + mContext.getEnemy().getX());
			System.out.println("적군 y 좌표 위치 : " + mContext.getEnemy().getY());
			// x 절대값만 확인해보자.
			int absX =  Math.abs(x - mContext.getEnemy().getX());
			System.out.println("absX : " + absX);
			
			int absY = Math.abs(y - mContext.getEnemy().getY());
			System.out.println("absY : " + absY);
			if( absX < 10 && absY < 50 ) {
				// 단. 적군이 살아있을 때 crash() 메서드 호출이 되어야 함.
				if(mContext.getEnemy().getState() == 0) {
					crash();
				}
				
			}
			
			
			
			
			try {
				Thread.sleep(1);
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	e.printStackTrace();
			}
		}
		up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right() {

		right = true;
		for (int i = 0; i < 400; i++) {
			x++;
			setLocation(x, y);
			if (backgrundBubbleService.rightWall()) {
				break;
			}
			
			// 적군 감지
			int absX =  Math.abs(x - mContext.getEnemy().getX());
			System.out.println("absX : " + absX);
			
			int absY = Math.abs(y - mContext.getEnemy().getY());
			System.out.println("absY : " + absY);
			
			if( absX < 10 && absY < 50 ) {
				if(mContext.getEnemy().getState() == 0) {
					crash();
				}
			}
			
			
			try {
				Thread.sleep(1);
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	e.printStackTrace();
			}
		}
		up();

	}

	@Override
	public void up() {
		up = true;

		// 실행의 흐름 잘 보기
		// 흐름을 보면 이미지를 언제 넣을 지 알 수 있음

		while (true) {
			y--;
			setLocation(x, y);
			if (backgrundBubbleService.topWall()) {
				break;
			}
			try {
				Thread.sleep(1);
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	e.printStackTrace();
			}
		}
		clearBubble();
	}

	// 외부 호출 안될 메서드
	private void clearBubble() {
		try {
			Thread.sleep(3000);
			setIcon(bomb);

			Thread.sleep(500);
			//todo 테스트 필요 !
			setIcon(null);

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			e.printStackTrace();
		}
	}

	public void crash() {
		mContext.getEnemy().setState(1);
		state = 1;
		setIcon(bubbled);
		// 적군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
		// 버블에 갇힌 상태로 변경 
		
		//mContext.getEnemy().setIcon(null);
		mContext.remove(mContext.getEnemy());
		// (mContext.getEnemy() 가비지 컬렉터의 제거 대상이 된다.
		mContext.repaint(); // 다시 그림을 그리다.
		
		// 버블에 이미지를 변경 처리
		
	}

}//end of class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image.BufferedImage;
import java.io.File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
import javax.imageio.ImageIO;

public class BackgrundBubbleService {

	private BufferedImage image;
	private Bubble bubble; // 연관 관계(생성자 의존 주입)

	// 생성자
	public BackgrundBubbleService(Bubble bubble) {
		this.bubble = bubble;
		try {
			image = ImageIO.read(new File("img/backgroundMapService.png"));
		} catch (IOException e) {
			e.printStackTrace();
		}
	}

	// 왼쪽 벽에
	public boolean leftWall() {
		Color lef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bubble.getX() + 10, bubble.getY() + 25));
		// 255 0 0 <-- 빨간색 (왼쪽벽에 확인)
		// 빠른 평가
		if (leftColor.getRed() == 255 && leftColor.getGreen() == 0 && leftColor.getBlue() == 0) {
			return true;
		}
		return false;
	}

	// 오른 쪽 벽에
	public boolean rightWall() {
		Color righ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bubble.getX() + 50 + 10 , bubble.getY() + 25));
		if (rightColor.getRed() == 255 && rightColor.getGreen() == 0 && rightColor.getBlue() == 0) {
			return true;
		}
		return false;
	}

	// 천장 벽에
	public boolean topWall() {
		Color top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bubble.getX() + 25, bubble.getY()));
		if (topColor.getRed() == 255 && topColor.getGreen() == 0 && topColor.getBlue() == 0) {
			return true;
		}
		return false;
	}

}// end of class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image.BufferedImage;
import java.io.File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
import javax.imageio.ImageIO;

/*
 * 현재 메인 쓰레는 너~무 바쁨
 *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Player 에 움직임을 관찰할 예정
 */
public class BackgroundPlayerService implements Runnable{

	private BufferedImage image;
	private Player player;
	//private Bubble bubble;
	
	public BackgroundPlayerService(Player player) {
		this.player = player;
		//this.bubble = bubble; // 버블 팡!
		
		try {
			image = ImageIO.read(new File("img/backgroundMapService.png"));
		} catch (IOException e) {
			e.printStackTrace();
		}
	
	}
	
	
	@Override
	public void run() {
		while(true) {
			// 색상 확인 todo (보정값 필요)
			Color lef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player.getX() + 10, player.getY() + 25));
			Color righ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player.getX() + 50 + 10, player.getY() + 25));
			//Color up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player.getX() + 10 , player.getY() + 10));
			//Color bottom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player.getX(), player.getY()));
			//--> RGB 뽑아내는거
			
			// 흰색이면 바닥 RGB => 255 255 255
			// 바닥인 경우 --> 255 0 0 (바닥이라고 판단 가능)
			// 바닥인 경우 --> 0 0 355 (바닥이라고 판단 가능)
			int bottomColorLeft = image.getRGB(player.getX() + 20, player.getY() + 50 + 5);
			int bottomColorRight = image.getRGB(player.getX() +50 + 10, player.getY() + 50 + 5);//+5 이미지 값 때문에 +해줌
			
			//int topColor = image.getRGB(bubble.getX() + 25, bubble.getY() -5); // 버블 팡!
			// 색깔을 이용해서 터트리려고 했는데..
			
			// x, y 좌표에 터졌을 때 버블이 터진다!
			// if x == bublle이 같다면 버블이 터진다!
		
			
			
			// 하얀색 ---> int 값이 -1
			if(bottomColorLeft + bottomColorRight != -2) {
				// 여기는 멈추어야 한다. (빨간색 바닥 또는 파란색 바닥)
				player.setDown(false);
			}else {
				
				// 플레이어가 올라가는 상태가 아니라면 
				// 그리고 
				// 플레이어가 내려가는 상태가 아니라면
				// down() 호출
				if(!player.isUp() && !player.isDown()) {
					player.down();
				}
				

//					
//				}
			
			}
			
			
			// 왼쪽에 충돌함
			if(leftColor.getRed() == 255 && leftColor.getGreen() == 0 && leftColor.getBlue() == 0) {
				System.out.println("왼쪽벽에 출동 함");
				player.setLeftWallCrash(true);
				player.setLeft(false);
				
			} else if (rightColor.getRed() == 255 && rightColor.getGreen() == 0 && rightColor.getBlue() == 0) {
				
				System.out.println("오른쪽벽에 충돌 함");
				player.setRightWallCrash(true);
				player.setRight(false);
			}else {
				player.setLeftWallCrash(false);
				player.setRightWallCrash(false);
				//bubble.setTopWallCrash(false); // 버블 팡
			}
			
			try {
				Thread.sleep(10);
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e.printStackTrace();
			}
			
		}
	
	}

}
package Bubble.ex10;
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image.BufferedImage;
import java.io.File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
import javax.imageio.ImageIO;

/*
 * 스스로 수정 (적군이 벽에 안 부딪히게) (지금 왼쪽으로 쭉 가는 상태니까 멈추고 오른쪽으로 가도록!)
 */
public class BackgroundEnemyervice implements Runnable{

	private BufferedImage image;
	//private Player player;
	private Enemy enemy;
	//private Enemy enemy2;
	
	
	public BackgroundEnemyervice(Enemy enemy) {
		this.enemy = enemy;
		//this.enemy2 = enemy;
		
		
		try {
			image = ImageIO.read(new File("img/backgroundMapService.png"));
			//enemy2 = ImageIO.read(new File("img/enemyL.png"));
		} catch (IOException e) {
			e.printStackTrace();
		}
	
	}
	
	
	
	@Override
	public void run() {
		while(true) {
			// 색상 확인 todo (보정값 필요)
			Color lef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enemy.getX() + 10, enemy.getY() + 25));
			Color rightColor = new Color(image.getRGB(enemy.getX() + 50 + 10, enemy.getY() + 25));
			//--> RGB 뽑아내는거
			
			// 흰색이면 바닥 RGB => 255 255 255
			// 바닥인 경우 --> 255 0 0 (바닥이라고 판단 가능)
			// 바닥인 경우 --> 0 0 355 (바닥이라고 판단 가능)
			int bottomColorLeft = image.getRGB(enemy.getX() + 20, enemy.getY() + 50 + 5);
			int bottomColorRight = image.getRGB(enemy.getX() +50 + 10, enemy.getY() + 50 + 5);//+5 이미지 값 때문에 +해줌
	
			
			
			// 하얀색 ---> int 값이 -1
			if(bottomColorLeft + bottomColorRight != -2) {
				// 여기는 멈추어야 한다. (빨간색 바닥 또는 파란색 바닥)
				enemy.setDown(false);
			}else {
				
				// 플레이어가 올라가는 상태가 아니라면 
				// 그리고 
				// 플레이어가 내려가는 상태가 아니라면
				// down() 호출
				if(!enemy.isUp() && !enemy.isDown()) {
					enemy.down();
				}
				
	
			
			}
			
			
			
			
			// 왼쪽에 충돌함
			if(leftColor.getRed() == 255 && leftColor.getGreen() == 0 && leftColor.getBlue() == 0) {
				System.out.println("왼쪽벽에 출동 함");
				enemy.setLeftWallCrash(true);
				enemy.setLeft(false);
				
			} else if (rightColor.getRed() == 255 && rightColor.getGreen() == 0 && rightColor.getBlue() == 0) {
				
				System.out.println("오른쪽벽에 충돌 함");
				enemy.setRightWallCrash(true);
				enemy.setRight(false);
			}else {
				enemy.setLeftWallCrash(false);
				enemy.setRightWallCrash(false);
				
			}
			
			try {
				Thread.sleep(10);
			} catch (InterruptedException e) {

				e.printStackTrace();
			}
			
		  }
		
		}
	
    }

 

실행 화면_______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