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mport java.awt.BorderLayout;
import java.awt.Font;
import java.awt.Graphics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Event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Listener;
import javax.swing.JButt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public class LottoFrame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{
private JButton button;
private LottoRandomNumber lottoRandomNumber;
private boolean isStart = true;
private int NUMBER_DISTANCE = 50;
public Lotto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addEventListener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Lotto Game");
setSize(600,4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button = new JButton("Game Start");
lottoRandomNumber = new LottoRandomNumber(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add(button, BorderLayout.NORTH);
setVisible(true);
}
private void addEventListener() {
button.addActionListener(this);
}
@Override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
System.out.println("그림을 그려라!");
// 이벤트가 일어나면 그림을 다시 그려라
isStart = false;
repaint(); // 다시 그림을 그려라 요청하는 요청 // F5과 같은 개념
}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super.paint(g);
Font f = new Font("궁서체", Font.BOLD, 20);
g.setFont(f);
if(isStart) {
g.drawString("로또 번호를 클릭하세요", 220, 200);
}else {
int[ ] getNumbers = lottoRandomNumber.createNumber();
for (int i = 0; i < getNumbers.length; i++) {
g.drawString(getNumbers[ i ] + " ", 100 +( i * NUMBER_DISTANCE),200);
}
// g.drawString(getNumbers[0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1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2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3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4] + " ", 100, 300);
// g.drawString(getNumbers[5] + " ", 100, 300);
//-> 이렇게 안 쓰고 배열 처리 해주기
}
}
//메인함수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LottoFrame();
}//end of main
}//end of class
Font f = new Font("궁서체", Font.BOLD, 20);
g.setFont(f);
▶ Font 를 사용하면 글꼴을 바꿀 수 있다
import java.util.Arrays;
import java.util.Random;
// 클래스를 --> 단일 책임 원칙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
public class LottoRandomNumber {
final int LOTTO_NUMBER_COUNT = 6;
// 6개의 랜덤 번호를 생성하는 메서드 필요하다.
public int[] createNumber() {
int[] lottoWinNum = new int[LOTTO_NUMBER_COUNT];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// outer for -> 0 --> inner for --> 동작 안함
// outer for -> 1 --> inner for --> 한번 동작
// outer for -> 2 --> inner for --> 두번 동작
for (int i = 0; i < lottoWinNum.length; i++) {
// 20 , 30, 20
lottoWinNum[i] = random.nextInt(45) + 1;
// 0 < 1
for(int j = 0; j < i; j++) {
// 20 == 20
if(lottoWinNum[j] == lottoWinNum[i]) {
// 값이 중복된 상태이다.
i--;
}
}
}
// 중복 제거 완료
Arrays.sort(lottoWinNum); // 오름차순으로 자동 정렬
return lottoWinNum;
}
// 코드 테스트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LottoRandomNumber randomNumber = new LottoRandomNumber();
int[] resultArray = randomNumber.createNumber();
for (int i = 0; i < resultArray.length; i++) {
System.out.println(resultArray[i]);
}
}
}
실행 결과_____
랜덤으로 번호 출력이 가능하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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